비오는날 운전 필수 기능 사이드미러 뒷유리 열선 켜는법 버튼 사용방법

자동차 운전이 특히 비오는 날에 힘든 이유는 바로 빗방울이 자동차 앞유리 비롯해 사이드미러 등에 맺혀서 시야를 확보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특히 아직 운전을 서툴어하는 분들은 차량운전을 비오난 날에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요. 와이퍼가 그래도 앞 유리는 물기를 없애주니까 그나마 낫지만 뒷유리와 사이드미러는 빗방울이 열선을 켜지 않으면 그대로 있어서 시야를 확보하는 데에 어렵습니다.

차량 뒷유리 열선 사용법

차량 사이드미러 열선 켜는법

사이드미러 열선 작동을 비오는날에 하게 되면 따뜻한 백미러 유리로 인해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물방울이 잘 흘러내립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운전을 한 분들은 사이드미러에 열선을 켜는 법을 대부분 알고있지만 차량에 관해 잘 모르시거나 면허를 딴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은 사이드미러 열선 켜는법을 잘 알 수가 없어서 이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위해서 사이드미러 열선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량 사이드미러 열선 이용법은 아주 쉬운데요, 이처럼 열선 켜는 법을 뒷유리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히터 및 에어컨을 작동하는 버튼이 있는 공조 시스템 버튼이 있는 곳에 사각형 유리 모형에 화살표 세개가 그어지고 영어로 REAR 라고 쓰인 버튼을 보시고 바로 눌러주면 됩니다.

위의 차량의 사진처럼 차종들이 달라도 거의 모든 차량에 열선버튼을 누르거나 켜면 열선으로 인한 백미러가 따뜻해져서 빗방울이 따뜻해진 유리에 잘 흘러내려서 옆을 잘 볼 수 있으니 비오는 날에 반드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량 뒷유리 열선 사용법

자동차 사이드미러와 함께 같은 버튼을 차량 뒷유리 열선 켜는 것으로도 할 수 있는데요. 화살표 3개가 사각형 유리 모형에 REAR 버튼을 눌러주면 서서히 버튼에 아래 사진처럼 불이 켜지고 점점 따뜻해지면서 유리가 뜨거워지면 비오는 날 물기가 잘 흘러내려서 운전을 할 때 편하게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뒷유리 열선 사용법

아반떼 캐스퍼 모닝 열선 켜는 법은 모두 같고, 다른 모든 자동차가 거의 사각형 안에 REAR 라고 적힌 글씨를 보고 누르면 되니 이 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REAR 글자가 사이드미러 열선 뒷유리 작동 버튼에 없을 경우도 있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화살표 3개가 사각형 유리모형에 적혀있는 버튼을 찾아서 살짝 눌러주면 됩니다. 에어콘 공조기 버튼쪽에 대부분 있으니 찾기가 쉽습니다.

차량 뒷유리 열선 사용법

자동차 운전은 비오는 날에 시야확보만 잘 되어도 운전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뒷유리 열선 사이드미러 작동 버튼을 체크하시고 혹시 잘 몰랐던 분들은 비오는 날에 앞으로 필수로 뒷유리 및 사이드미러 열선 작동버튼과 야간운전 때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