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화학재료없는 천연세제로 청소하는 법

직접 청소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는 무거운 그릇을 들기도 합니다. 많은 가정들이 하루에 한 번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지요. 그러나 그만큼 많이 사용하면, 식기세척기는 기름, 음식, 그리고 심지어 비누 찌꺼기까지 쌓일 수 있습니다. 이 비싼 식기세척기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최고의 성능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약간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나 자주 식기세척기를 청소해야 하나요


만약 여러분이 하루에 한 번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한 달에 한 번 식기 세척기를 청소해야 합니다. 식기 세척기를 덜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두 달에 한 번씩 세척할 수 있습니다. 청소하지 않는 동안에 식기 세척기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일들이 아래의 항목들입니다.

  1. 식기 세척기에 넣기 전에 기름기와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해 식기를 헹구세요.
  2. 전체 세척 주기 동안 식기 세척기를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헹굼 주기를 설정하십시오. 여러분은 특히 우유, 크림, 그리고 식기 세척기에 놓아두면 하룻밤 사이에 상하기 시작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식기 세척기를 청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 백색 증류 식초 – 식초는 기름기와 기름기 축적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천연산입니다.
  • 레몬 주스 – 레몬 주스는 또한 기름기를 뚫고 식기 세척기에서 신선한 냄새를 남길 수 있는 천연 산입니다.
  • 소금 – 소금은 물을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식기 세척기의 벽을 문질러주는 천연 스크럽입니다.
  • 베이킹 소다 – 베이킹 소다는 아무런 해가 없는 물질입니다. 열이나 뜨거운 물과 섞이면 식기세척기의 벽에서 찌꺼기와 음식물 입자를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식기세척기를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필터 시스템 청소 – 각 식기 세척기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모두 음식물 입자와 이물질을 잡아주는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를 찾아 식기세척기에서 제거합니다. 필터에서 큰 입자를 제거한 후 필터를 통해 매우 뜨거운 물을 붓거나 위의 재료들을 이용하여 기름기와 축적물을 제거합니다.

필터 주변을 닦아냅니다 – 기름, 물때, 비누 얼룩이 식기세척기 필터 주변에 쌓일 수 있습니다. 종이 타월과 위의 천연제거제들로 전체 부위를 닦아냅니다.

증류된 백초나 레몬 주스 한 컵을 식기세척기의 맨 위 선반에 놓으세요. 만약 식기 세척기의 벽에 정말 주의가 필요하다면, 식초에다가 소금 두 큰술을 더하세요. 가장 뜨거운 물이 있는 곳에서 식기 세척기를 전체 세척 주기로 작동시킵니다. 식초나 레몬 주스에 들어 있는 산은 식기 세척기의 윗부분과 옆면의 기름기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을 통해 축적된 것을 제거합니다.

헹굼 주기가 시작되기 전에 베이킹 파우더 두 테이블스푼을 식기세척기 바닥에 넣으세요. 베이킹 소다는 전체 시스템을 통해 냄새를 제거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를 남깁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반짝이고 깨끗한 주방으로 꾸며줄 것입니다.


내부를 청소한 후 할일

식기 세척기의 외부를 기름기 제거 클리너나 위에 적힌 천연재료로 닦습니다. 식기 세척기가 완벽하게 깨끗하고 줄무늬가 없는 것처럼 보이도록 물만 뿌린 미세한 짜임의 극세사 천을 이용하여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