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듄: 파트 2 CGV 영등포 아이맥스 관람 후기
약 3개월쯤 전에 집 근처에 있는 CGV 영등포에 아이맥스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사이트에서 리뷰를 찾아봤는데, 마침 광교보다 좋다는 얘기가 들려서 얼마나 좋길래 궁금해서 이제서야 가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봤던 좌석은 G09입니다.
광교와 동일하게 CoLa 영사기에 12채널 입체음향을 지원하는데, 투사하는 스크린 크기에는 어느정도 차이는 있어 보였습니다. 특히 영아맥은 광아맥하고 비교했을 때 스크린이 약간 휘어있는 것처럼 보여서 그게 제일 큰 차이를 만들어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Dolby Cinema(저는 수원에서 오펜하이머 밖에 못 봤지만요…)보다는 물 흐르듯 이어지는 입체 사운드는 아니라서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특히 영화의 OST가 웅장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데, 이 부분에서 우퍼 소리가 몸을 울리는듯한 느낌을 줘서 파워만큼은 수돌비하고 거의 비슷한거 같네요.
G열 기준으로는 스크린의 중간부분을 살짝 올려서 봐야 해서 그런가 H~I열 정도는 되야 시선이 거의 일치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듄 시리즈 자체는 파트 1을 못 봤어서 파트 2를 예매하면서 1을 따로 구매해서 봤는데, 세계관이나 작품의 흐름을 이해하려면 미리 보고 가시는게 맞는거 같아요. 세계관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다면 이해하시기 힘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