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청소하는 법. 블루투스 이어폰 청소방법.
올바른 방법으로 에어팟을 청소하는 방법
에어팟을 매일 쓰지만, 청소를 매일 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물론 눈에 띄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에어팟 틈새에 먼지와 귀지가 달라붙어 소리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을 소독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귓속으로 넣으면 세균이 외이도로 옮겨져 귓병으로 이어질수 있는데요.
그렇다하더라도, 잘못된 방법으로 이어폰을 청소하려고 하면 방수가 된 이어폰이 손상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및 기타 이어버드를 청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
먼저 애플에서는 에어팟을 청소하기 위한 이미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 바도 있는데요. 그중 한 가지 권장 방법은 알코올 닦기를 통해 외부 표면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기억해야할 것은 스피커 매쉬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이어폰을 세척하기 위해 액체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 전에 완전히 말려줘야 하는데요.
마이크와 스피커 매쉬의 경우에는 마른 면봉과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먼지를 부드럽게 닦아냅내야합니다. 밀랍을 그물망으로 밀어내면 안되니까, 너무 세게 누르면 안됩니다. 왜냐면 그물망을 꺼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펀탁(Fun-Tak)이라고 하는 것을 사용하여 계속 남아있는 귀지를 제거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펀탁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스피커에 대고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나무 이쑤시개를 활용하여 스피커 측면에 구멍이 뚫린 것을 긁어낼 수 있습니다.
탈착 가능한 실리콘 팁으로 이어버드 청소하는 방법
에어팟 프로 또는 JBL Reflect Flow Pro와 같이 분리 가능한 실리콘 팁이 있는 이어버드 세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청결을 유지하기가 조금 더 쉽습니다. 실리콘 팁은 귀지 및 기타 이물질로부터 스피커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쉽게 꺼질 수 있습니다.
이어팁을 청소하려면 이어폰에서 제거한 후 따뜻하고 비눗물에 30분 동안 담가두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깨끗한 천이나 면봉을 활용하여 남아있는 먼지나 귀지를 없애고, 실리콘 팁을 완전히 건조시켜주어야 합니다.
충전 케이스 청소하기
무선 이어폰 충천기도 청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먼저 부드럽고 건조하며 보풀이 없는 천을 사용하여 먼지를 닦아냅니다. 물이나 알코올로 천을 살짝 적셔도 되지만 충전 포트 내부에 액체가 들어가는 것만은 피해야합니다.
기타 청소 방법
일부 이어버드는 방수(또는 방수) 기능이 있다고 광고하기도 하지만, 물에 담가서 깨끗하게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기도 합니다. 제거 가능한 실리콘 팁이라면 위에 설명했던 대로 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안전한 곳에 머무르며 극세사 천이나 면봉을 적셔 먼지를 부드럽게 닦아냅니다.
또한 스피커나 마이크 메시를 청소하기 위해 안전핀과 같은 날카로운 물체를 사용하는 것은 스피커에 구멍을 낼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부드러운 칫솔이나 나무 이쑤시개를 사용하여 모든 걸 부드럽게 제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