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머리 비듬 없애는 방법. 비듬 원인.

비듬은 밖에서 특히 있다가 기분을 망칠 수 있는 작지만 매우 짜증나는 일입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머리 피지위에 곰팡이가 생겨서 나는 비듬은 남성과 여성의 두피가 건조하고 가렵기 때문에 생기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듬 방지 샴푸를 사용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쉽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비듬의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스트레스입니다.
  2. 습진, 파킨슨병과 같은 질병입니다
  3. 머리를 빗을때 일관성이 없고 잘못되었습니다.
  4. 잘못된 식단에 있기도 합니다.
  5. 맞지 않는 샴푸를 쓰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쉽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1.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비듬을 퇴치하는 효과적인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머리를 적시고나서 두피에 베이킹 소다를 한 줌 뿌리는 것입니다. 그러고나서 세게 문지르세요. 운동 후에는 간단히 헹구는 것은 되지만, 샴푸는 피하도록 합니다.

몇 번의 과정을 거치면, 여러분은 머리카락이 마르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나중에, 여러분의 두피는 천연 기름을 생산하기 시작할 것이고, 그러면서 여러분의 머리카락을 더 부드럽게 되고, 비듬이 없어질겁니다.


2. 아스피린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스피린은 비듬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두 개를 잘게 부순 후 일반 샴푸에 넣으세요. 이 혼합물로 머리를 샴푸로 감고 2~3분 후에 헹구세요. 아스피린에 있는 살리실산은 비듬을 효율적으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요거트

신선한 요구르트 한 그릇도 가려운 두피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샴푸로 머리를 감고 요구르트를 바른 다음 15분 정도만 쉬면 됩니다. 물로 헹구고 일반 샴푸 소량으로 다시 씻으세요.

요구르트는 친근한 박테리아들의 보물창고이기 때문에 두피 부위의 흔들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에도 항균성분이 있기 때문에 고추가루를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4. 레몬

레몬을 가득 짜서 두피에 주스를 마사지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2~3분 정도 두고 일반 샴푸로 헹구세요. 또한 물 머그잔에 레몬 주스를 첨가하고 머리를 감은 후 마지막 헹굼으로 레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듬이 사라질 때까지 규칙적으로 그것을 반복하세요. 레몬의 산성 성질은 머리카락의 pH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비듬을 없애는 효과적인 자연 치료법입니다.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산성 성분입니다. 그것은 또한 곰팡이의 성장을 막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 2큰술을 물컵에 넣어 용액을 만드세요.

평소처럼 샴푸로 머리를 감으세요. 그리고 나서 이 용액을 마지막 헹굼으로 머리에 부으면 해결!

6. 차나무 기름

차나무 기름은 머리의 염증, 가려움, 그리고 기름기를 줄여줍니다. 그래서 이 기름이 비듬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항균제이면서 항균제이기도 합니다. 보통 샴푸병에 이 기름을 5~10방울 정도 넣고 잘 흔들어 주세요. 샴푸 후에 머리를 잘 헹구시면 끝!


7. 유기농 코코넛 오일

유기농 코코넛 오일은 비듬을 예방하는 자주 사용됩니다.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함과 편평함을 막아 비듬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차나무 기름과 마찬가지로 또한 천연 항균제와 항균제 역할도 합니다.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두피에 부드럽게 마사지하시고, 몇 시간 동안 두었다가 순한 샴푸로 헹구세요.


8. 참나무 씨앗

호박씨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건조함, 머리카락이 떨어지고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것들은 또한 우리의 모근을 강화시키고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페누그릭 씨앗은 길고 두껍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의 열쇠입니다. 

밤새 물에 적신 페누그릭 씨앗을 반죽에 갈아 두피와 모발에 바르고 15분에서 20분 정도 두었다가 순한 샴푸를 사용하여 청소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비듬제거를 위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